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140자로 보는 어린이 책]산골 총각 外

입력 | 2011-04-16 03:00:00


산골 총각(백석 글·오치근 그림·산하)=어머니를 쓰러뜨리고 애써 지은 곡식을 뺏어간 백 년 묵은 오소리를 산골 총각이 씨름 기술로 쓰러뜨려 산골마을에 평화를 가져다준다는 이야기. 거듭된 실패에도 산골 총각은 굴하지 않는다. 1만2000원.

미스 괴물 선발대회(마르크 드 벨 글·스테븐 돈트 그림·열린책들)=말썽꾸러기 세 자매에게 찾아온 미스터리한 책. 절대 읽지 말라는 경고에도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책장을 열자 괴물 나라로 이동한다. 꼬마 여주인공 ‘페이’가 겪는 괴물 나라의 모험 이야기. 9000원.

뱀이 좋아(황숙경 글, 그림·보림)=뱀을 키우고 싶은 여자아이의 눈을 통해 뱀에 대한 오해를 푸는 그림책. 출판사에서 개최한 창작 그림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작품이다. 아이의 소원은 결국 이뤄진다. 9800원.

우리 학교 슈퍼 스파이(애덤 셀저 글·이승연 그림·개암나무)=스파이를 꿈꾸는 초등학교 3학년 남자아이 앤드루 노스. 암호명은 데인저. 전자계산기를 스파이 통신기로 착각하고 학교 수위 아저씨를 러시아 스파이로 착각한 채 수위실에서 계산기를 탈환할 계획을 짠다. 9800원.

나무 아이(정옥 글·허구 그림·샘터)=인간으로 살다가 나무가 되는 ‘나무 아이’. 열 살 소녀 향이는 우연찮은 기회에 나무들의 나라인 소나무 숲으로 들어가게 되고 거기서 나무 아이를 만나게 된다. 숲과 사람의 우정 이야기. 1만 원.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