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 컬러는 자신의 피부 톤에 맞게 고르는 것이 노하우. 피부가 붉은 편이라면 레드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다. 페일 핑크, 페일 피치, 누드 베이지 등 뉴트럴 톤의 컬러를 매치하면 붉은 기를 완화시킬 수 있다.
피부가 하얀 편이라면 레드 브라운, 레드 핑크 등 안색에 온기를 줄 수 있는 따뜻한 색이 잘 어울린다. 피부가 어둡고 칙칙하다면 핫 핑크, 피치 오렌지 등 매트하고 선명한 계열의 컬러를 바르고 립글로스로 윤기를 더하면 생기 있어 보인다.
광고 로드중
평소 즐겨하는 립 메이크업과 올 봄을 위해 선택한 립 컬러의 비포 & 애프터 변화를 꼼꼼하게 체험한 결과를 공개한다.
Info
에디터 정은영
피부가 하얀 편. 입술이 도톰하고 주름이 많아 고민.
에디터 오지은
피부는 하얀 편이나 트러블이 잘 일어나는 민감성 피부.
광고 로드중
노란기가 도는 피부. 안색이 칙칙해 보여서 고민.
피부가 하얀 편이라 평소 레드 컬러를 강조한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즐겨 해요. 별 다른 메이크업 하지 않아도 레드 립이 강조되면서 하얀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거든요.
쥬이 오가닉 로즈는 끈적임이 없는 틴트 타입의 립글로스로 잘 묻어나지 않아 여러 번 덧바를 필요가 없어 간편해요.
잦은 피부 트러블 때문에 스킨케어 뿐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도 유기농 제품을 주로 사용해요.
광고 로드중
시간이 지나도 컬러가 칙칙해지지 않고 촉촉한 윤기를 더해줘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럽게 혈색이 도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어요.
노란기가 도는 피부라 평소 주변사람들에게 안색이 안 좋아 보인다는 말을 종종 들어요. 그렇다고 레드 컬러의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는 인상이 너무 강해 보여 부담스럽고요.
호주 유기농 메이크업 브랜드 쥬이오가닉은…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정은영<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clfgus1004@hanmail.net>
사진·홍중식<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쥬이오가닉 02-470-8257~8 www.zuii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