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영청솔기숙학원의 모든 학생은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 스타일을 찾는다. 외향적인 학생에게는 토론식 수업이나 개방형 독서실에서 자율학습을 하도록 권한다. 내향적인 학생은 독서실의 지정좌석에서 혼자 공부하고 질문지를 이용해 강사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2012학년도 재수생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일까. 인문계열 학생들이 주로 선택하는 수리 ‘나’형에 미적분 및 통계과목이 추가된 점, 수시모집의 확대로 대입의 문이 좁아지지 않을까하는 것이다.
광고 로드중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이 이미 정해진 재수생에겐 남은 시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별 점수와 등급을 올리는 것이 관건이다. 이 학원은 수능 성적을 단기간에 올리고자 하는 재수생을 위해 9개월 동안 수능 전 범위를 6회 반복하는 ‘3학기’ 공부체제를 운영한다. 1학기(3∼6월)는 ‘고득점 준비기’. 언어, 외국어, 수리영역을 중심으로 과목별 기초를 다지고 수능 문제유형을 익힌다. 2학기(7∼9월)는 ‘고득점 상승기’로, 전 영역 문제풀이를 중심으로 총 정리하고 실전문제풀이를 한다. 3학기(10월∼수능 직전)는 ‘고득점 도약기’. 모의고사와 수능 기출문제를 풀고 ‘족집게 특강’으로 마무리한다. 같은 범위를 6회 반복하지만 단계별로 강사와 교재, 공부방식도 바뀌기 때문에 빈틈없이 실력을 쌓을 수 있다. 반면 수강생이 다음해에 재입학할 경우 수업료 할인 혜택을 주는 ‘무한책임 리콜제’는 없다. 수험생활 1년으로 무조건 합격까지 이르게 한다는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학원 측은 밝혔다.
재수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왜 자녀를 그 힘들다는 기숙학원에 보냈느냐”고 물으면 대부분의 학부모는 “하루 종일 컴퓨터 하는 꼴 보기 싫어서” “휴대전화로 문자하는 꼴 보기 싫어서”라고 말할 것이다. 학부모는 자녀가 각종 유혹으로부터 철저히 차단된 환경에서 공부하도록 하기 위해 기숙학원에 보낸다. 김 원장은 “번잡한 도시를 벗어나 새, 물, 바람소리를 벗 삼아 지내다보면 잡념 없이 공부에 집중하게 된다”고 말했다.
○문의: 031-837-0050 ○www.iycheongso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