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김문수 “李대통령, 도시계획 세계 최고”

입력 | 2010-11-23 03:00:00


김문수 경기지사(사진)는 22일 국민들이 이승만, 박정희를 비롯해 전직 대통령들을 평가절하 하는 것과 관련해 “머슴살이하고 종하던 아버지가 세계 10대 부잣집을 당대에 만들어놨는데 자기 아버지를 머슴 살던 놈, 종 살던 놈이라고 욕하는 자식이 있으면 제대로 된 집구석이 되겠는가”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건국회 초청특강에서 “식민지에서 벗어나 가장 짧은 시간에 성공한 나라인데 국민은 대한민국을 우습게 생각하고 만나기만 하면 경멸하고 비난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승만 전 대통령을 존경하느냐는 질문을 받는데, 안 해야 될 이유가 뭐냐”고 반문하며 “평생 박정희 전 대통령을 반대했지만 이제는 이해가 된다”고도 했다.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서는 “전 세계에서 이 대통령처럼 건설과 도시계획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느냐”며 “이승만, 박정희, 세종대왕, 정조대왕 다 합쳐도 반만년 역사에서 최고의 역량을 가졌다”고 치켜세웠다. 김 지사는“세계에서 대한민국이 가장 머리가 좋다. 꿈을 꾸면 되는데 꿈이 다 다르다. 하나로 일치시키면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수원=남경현 기자 bibulus@donga.com

《 화제의 뉴스 》
☞‘사찰증거’… 지우고 또 지우고 아예 밀어버렸다☞‘와이셔츠 남성’ 유리창 깨 대규모 희생 막았다☞美국방장관 “北, 핵무기 추가생산 잠재력있다”☞“수능 외국어 24번, 모의고사 문제와 거의 동일”☞달라진 김문수 “MB, 도시계획 세계 1인자” 극찬☞ 엽기 태클?…바지가 ‘훌러덩’ ☞ 헉! 20kg 초대형 다금바리…400만 원 육박 ☞ 근육질 섹시 몸매…엉덩이 미녀 선발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