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DB. 윤종신
광고 로드중
가수 윤종신이 4월부터 매달 한 두 곡씩 발표해오던 음악들을 모은 ‘행보 2010 윤종신’ 앨범을 28일 발표한다.
윤종신은 1월 종영된 케이블채널 Mnet ‘디렉터스 컷’에 출연하며 만든 ‘새로고침’ ‘빈고백’을 당시 발표한 데 이어 4월부터 매달 한 두 곡의 신곡을 발표하는 ‘월간 윤종신’이란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월간 프로젝트’는 음악을 만들 당시와 발표할 당시의 시기 차이에서 오는 감정적 괴리를 줄이고, 즉흥적인 작업 형태를 그 때 그 때 발표하는 형식으로 음악적 감수성을 소화하고 배출하면서 팬들과 소통하겠다는 의미로 시작된 프로젝트다.
광고 로드중
10월 곡인 ‘그대 없이는 못살아(늦가을)’은 21일 뮤직비디오와 함께 음원으로 이미 발표됐고, 11월곡은 ‘워킹 맨’과 ‘이별의 온도’, 12월 곡은 ‘12월’이다.
10월 곡 ‘그대 없이는 못살아(늦가을)’는 4월에 발표했던 동명의 노래를 피아노와 현악기 편곡으로 바꿔 쓸쓸하고 고독한 느낌을 전해준다. 원곡은 포크기타의 푸근함이 강조됐다.
11월 곡 ‘워킹 맨’은 윤종신이 40대를 살아가는 마음을 담은 노래로, 예전의 윤종신 음악에선 볼 수 없던 투박한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로 가을의 아련함을 주는 포크송이다. ‘이별의 온도’는 윤종신 특유의 복고적 정서가 느껴지는 ‘윤종신표 발라드’.
12월곡 ‘12월’은 한 해를 마감하는 12월을 노래한 곡으로, 크리스마스의 설렘, 새해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 윤종신의 여름 시즌 곡 ‘팥빙수’의 겨울 버전으로 설명된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