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단독]‘안티 MB’ 사이트 총무 집 압수수색

입력 | 2010-03-08 03:00:00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6일 다음 ‘안티 MB(이명박)’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총무 A 씨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동아일보 취재 결과 7일 ‘미디어 다음’에 개설된 안티 이명박 대통령 사이트인 ‘이명박 탄핵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게시판에는 ‘안티 이명박 사이트에서 총무로 일하는 회원 A 씨의 집이 토요일에 압수수색을 당했다’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 있었다.

경찰에 따르면 ‘사랑과 평화’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A 씨는 이 사이트에서 반 MB집회, 시위에 사용될 각종 물품, 광고비, 지원금 등을 모으는 명목으로 2007년부터 최근까지 2억 원이 넘는 돈을 모금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돈의 상당액이 불법 시위 지원금으로 쓰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A 씨의 자택에서 확보한 후원계좌 입금명세 및 공금 사용명세 등을 조사해 모금한 돈이 어떻게 쓰였는지 밝혀낼 계획이다.

A 씨의 자택 압수수색 사실이 알려지자 이 사이트 회원들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안 분위기를 조성하려는 것 아니냐”며 반발하고 있다. A 씨에게는 10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모금할 때에는 행정안전부 장관 등에게 등록하도록 규정한 기부금품모집법 위반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김윤종 기자 zozo@donga.com

▶동아닷컴 인기화보 ▷ 스키장에서 펼쳐진 ‘란제리 패션쇼’ ▷ 헉! 275g ‘엄지 아기’ ▷ 화려한 별들을 축제…제82회 아카데미 시상식 ▷ 생일 맞은 리한나, 민망한‘더티 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