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경제투데이]송우 ‘종이없는 벽지’ 신종플루 99% 사멸 인증 外

입력 | 2010-02-11 03:00:00


㈜송우는 친환경 실내 건축마감재 ‘종이 없는 벽지’가 신종 인플루엔자A 바이러스 사멸 효과 시험 검증에서 99%의 사멸력을 인증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천연 식물 추출재로 만든 이 제품을 실내에 칠하면 도배를 한 듯한 느낌과 함께 항바이러스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STX그룹, 인턴십 도입 상반기 600명 채용

STX그룹이 올해 인턴십 제도를 도입해 상반기에 600명을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작년까지 상·하반기로 나눠 연간 2회 실시하던 신입사원 공채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상반기 인턴 채용,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및 해외 우수인재 채용 방식으로 바뀌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STX그룹 채용 사이트(www.yourstx.co.kr)에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 메리츠증권, 4월부터 ‘메리츠종합금융증권’으로

메리츠증권은 10일 이사회를 열고 4월부터 회사 이름을 메리츠종합금융증권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메리츠종금을 통합한 데 따른 것이다. 메리츠종합금융증권은 앞으로 10년간 종금업을 함께 운영하면서 기존 증권상품을 결합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수탁액을 확대할 계획이다.

■ 정유 4社‘사회공헌’ 태안 태양광발전소 준공

대한석유협회는 10일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 4사(社)가 출자한 사회공헌 특별기금 10억 원으로 100kW급 태양광발전소를 충남 태안군 태안읍 반곡리에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 발전소는 태안군에 무상 기증됐으며 발전소 운영으로 생기는 연간 8000만 원의 수익금은 태안 지역 저소득층의 에너지 보조금과 사회복지시설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정유업계는 지난달 27일 전남 여수시 남면 연도리에 지역 주민들을 위한 20kW급 태양광발전소를 준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