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CEO, 책 쓰는 CEO김동성 지음345쪽·1만3000원·휴먼드림CEO 책 읽기고승철 지음364쪽·1만3000원·책만드는집
이들처럼 책에서 삶의 지혜와 경영의 노하우를 찾는 경영자들이 적지 않다. ‘책 읽는 CEO, 책 쓰는 CEO’는 독서광인 최고경영자(CEO)들, 경험을 담아 책을 직접 쓰는 CEO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추천서를 정리한 책이다.
김종신 한국수력원자력 대표는 잭 웰치의 책을 좋아한다. 그는 웰치의 책을 읽으면 경영의 지혜를 고스란히 전수받는 느낌이 든다면서 ‘잭 웰치, 위대한 승리’, ‘GE 혁신과 성장의 비밀’을 권했다. 김상복 제양인더스트리 대표는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사람들이 만든 GAMP독서클럽의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통찰의 힘을 키우기 위해 인문학에 주목해야 한다”면서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꼽았다. 연초가 되면 책을 사는 것으로 한 해를 시작한다는 김천일 청우물류 대표는 데버러 노빌의 ‘감사의 힘’을 추천하면서 감사하는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광고 로드중
성공한 CEO들의 이야기, 자기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마케팅 전략, 경제의 기본 원리, 트렌드 동향 등으로 분야를 나눠 ‘신화가 된 기업가들’ ‘나의 꿈 나의 청춘’ ‘세계 장수 기업, 세기를 뛰어넘은 성공’ ‘성공 자기 경영을 위한 101가지 비타민’ ‘서번트 리더의 조건’ ‘르네상스 창조 경영’ 등 책 100권을 소개했다.
금동근 기자 go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