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사진상 김인숙-백승우씨 선정
한진그룹 산하 일우재단은 16일 제1회 일우사진상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로 김인숙(40), 백승우 씨(36) 등 2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호 ‘일우’를 따서 만든 일우사진상은 국내 유망한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됐다. 일우재단은 선정된 작가들에게 개인전 개최, 사진집 출판 등 1인당 5500만 원 규모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두산重, 국내 첫 자체제작 가스터빈 공급
두산중공업이 국내 최초로 모든 제작과정을 자체 생산한 가스터빈을 한국남부발전 영월 복합화력발전소에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가스터빈은 국내에서 생산, 가동한 가스터빈 가운데 최대 규모인 180MW급이다. 두산중공업은 내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가스터빈 3기를 공급할 계획이다.
■창명해운, 18만 DWT 벌크선 외국선사에 대여
광고 로드중
■롯데마트, 사랑의 연탄 6만6000장 배달 시작
롯데마트는 16일부터 26일까지 여름철 에너지를 아껴 마련한 연탄 6만6000장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 주는 ‘사랑의 연탄 배달’에 나섰다. 롯데마트의 이번 연탄배달 행사는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의 일환이며 회사가 올여름 절감한 에너지만큼을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연탄으로 받아 전달하게 된다.
■현대車, 세계 교통사고 유자녀돕기 시동
현대자동차는 전 세계 교통사고 유자녀를 지원하는 ‘2009 세 잎 클로버 찾기 월드와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인도와 러시아 이집트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스라엘 등 8개국의 교통사고 유자녀를 대상으로 이들이 원하는 물품이나 활동 등 각종 소원을 들어주는 행사다. 국내에선 다음 달 7일까지 현대차 사회공헌 홈페이지(csr.hyundai.com)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