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절감과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인천광역시인터넷교육방송 「잎새방송」 8일부터 본격 사업 개시-
인천광역시인터넷교육방송(회장/서한샘)이 만든 「잎새방송(www.ibse.co.kr)」은 교육강국·인재육성의 기치 아래 사교육비 절감과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저소득층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인천의 대표적 공기업인 ‘인천도시개발공사’와 코스피 교육기업 ‘이스타코’가 주주로 참여해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민·관 합자 「초,중,고 인터넷 교육방송」이다.
교육복지 실현을 최상의 과제로 설립된 잎새방송은 오는 10월 8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및 홍보에 나선다. 가난으로 충분한 교육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중앙 정부, 인천 지자체와 공동 프로모션도 함께 추진한다.
잎새방송은 기존의 이러닝 기업(사이트)과 설립 목적 및 서비스 운영 상에 차이점을 갖고 있다.
기존 이러닝 사이트는 유명 강사의 단과 강좌 또는 종합 강좌를 수십만원대의 수강료를 지불해야 들을 수 있지만 잎새방송은 종합 강좌, 라이브 특강 등을 ‘1년에 단 3만원’의 수업료만 내면 알 때까지 반복해서 강좌를 들을 수 있다. 한달에 3천원도 채 안되는 비용으로 국,영,수,과,사 해당 학년의 주요 과목을 수강한다.
특히, 기존의 이러닝 기업과 시스템면에서 확연한 차별화를 두었다.
기존의 백묵 칠판 강의를 탈피한 전자칠판 수업 진행과 동영상 강의와 문제은행을 결합한 신개념 원리의 분절식 강의, IPTV 구현하는 유명 강사의 라이브 특강과 강의 특징을 살린 노트 겸용의 새로운 교재 등은 잎새방송만이 보유한 특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사이버 커리큘럼에 의한 자기주도학습이 완벽히 구현되도록 시스템화 되었다는 점이다.
강사진 역시 학원계의 유명 강사였던 국어의 명강사 서한샘(밑줄 쫙) 선생님이 직접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독서 논술 지도하며, 학부모 대상의 세미나 등 교육정보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잎새방송 사이트에서 제공된다.
잎새방송은 가을학기를 맞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선, 저소득층 자녀 대상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인천 뿐 아니라 각 시도 지자체와 연계한 초,중등 대상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다. 그리고 멘토링 관리지도 교사를 양성하여 전국 초,중등 방과후수업 프로그램에 도입될 예정이다. 국제화 시대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외국어 프로그램과 각종 경시대회를 대비하는 수월성 교육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제공된다.(단, 고등부 서비스는 내년부터 서비스 예정이며 사이트에 추후 공지함.)
[한글날 맞이 잎새방송 런칭 이벤트]
잎새방송은 런칭 홍보와 한글날 기념행사를 우리의 아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오는 9일 오후 1시 인천 부평남초등학교 내에서 한글날 맞이 「우리말 인터넷 교육 방송 ‘잎새방송’ 런칭 퍼포먼스」를 연다.
순수 우리말로 지은 ‘잎새방송’은 이번 런칭 퍼모먼스를 통해서 외래어 혼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한글사랑을 고취시키는 데 그 근본 취지를 두고 있으며 이날 ‘한글을 입으세요.’라는 주제로 포토타임을 갖는다. 잎새방송 연간수강권 장학 기증 전달식도 갖는다.
■ 행사명 : 한글날 맞이 「우리말 인터넷 교육방송 ‘잎새방송’ 런칭 퍼포먼스」
■ 일시 : 2009년 10월 9일 오후 1시
■ 장소 : 인천 부평남초등학교 內(인천시 부평구 부평2동 743-1)
■ 담당 : 전준호 본부장(h.p : 010-3343-8335 / 직 032-715-7006)
홍정문 차장(h.p : 011-9710-7657 / 직 032-715-7014)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