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로나온 책]인문사회, 경제경영

입력 | 2002-12-27 18:17:00


:인문 사회:

▽사담 후세인 평전/사이드 아부리쉬 지음/자전거

미국의 일방적인 시선이 아닌, 아랍인의 시각에서 사담 후세인과 이라크를 새롭게 조명했다. 아랍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공부하고 영국에 거주 중인 저자가 후세인을 바라보는 독특한 관점이 눈길을 끈다. 2만5000원.

▽호쿠스 포쿠스-영화로 읽는 독일문화/변학수 지음/경북대출판부

대학에서 독문학을 강의하는 저자가 ‘영화’라는 매개를 통해 독일 문화를 설명한 책. 영화 또는 개인의 경험을 통해 느낀 독일의 역사, 과학, 교육 등 전반적인 문화를 아우른다. 1만원.

▽다윈주의자가 기독교인이 될 수 있는가?/마이클 루스 지음/청년정신

진화론과 창조론의 ‘접목’에 대해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책. 현대의 과학과 종교에 대해 진지하게 고찰하고 있는 저자는 진화론자가 기독교 신앙을 포용한다는 것이 터무니없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한다. 1만5000원.

▽지혜 동서 패러다임의 협연/이계학 외 지음/청계

‘덕성’과 ‘지혜’를 중심 화두로 선가와 유가, 노장과 불가, 기독교와 플라톤 사상을 두루 고찰한 책. 각 분야를 전공한 학자들이 이들 사상에 대해 논한 글을 엮었다. 1만3000원.

▽역사론/에릭 홉스봄 지음/민음사

마르크스주의 역사가인 저자가 자신의 역사관과 역사학 방법론을 담았다. 일반인들을 위한 강연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2만원.

:경제 경영:

▽내 안의 백만장자/마이클 르푀브 지음/도전과 성취

평범한 사람도 누구나 쉽고 단순한 원리에 기초하여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상식적인 지침서. ‘시간은 능동적으로 투자하고, 돈은 소극적으로 투자하라’는 메시지를 던진다. 1만3000원.

▽셀프 마케팅, 파워 마케팅/페터 우르스 외 지음/사람과 책

성공을 꿈꾸는 비즈니스맨에게 개인적 파워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 효과적으로 스스로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서비스와 제품을 마케팅하는 방법론을 담았다. 1만1000원.

▽다이어리를 매니저로 활용하라/가와이 마사요시 지음/미래사

비즈니스맨의 성공조건인 ‘정보’ ‘시간’ ‘인맥’을 능숙하게 다루기 위한 다이어리와 메모 활용법을 소개한 책. 한꺼번에 많은 일을 할 때 다이어리를 통해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 제시한다. 9800원.

▽그래도 우리는 일본식으로 간다?/중앙일보 경제연구소 지음/중앙 M&B

일간지 기자 5명이 일본 경제를 진단한 연재 기사를 모은 책. 10년 동안 추락을 거듭했던 일본 경제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를 현지 취재를 통해 조망한다. 1만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