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음반] 발라드의 진수 선보인 '웨스트라이프' 2집

입력 | 2000-11-15 16:25:00


'백스트리트 보이스' '보이존'과 함께 10대 취향의 팝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웨스트 라이프'가 2집 'Coast To Coast'(BMG)를 최근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앨범은 1집과 마찬가지로 발라드 음악 위주로 꾸며졌다. 브라이언 맥파든, 니키번, 셰인 필란, 마크 필리, 키안 이건으로 이뤄진 멤버들의 가창력은 신인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원숙하다.

감미로운 화음이 돋보이는 발라드곡 'My Love'는 외국은 물론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주 국내 라디오 방송 횟수에서 1위를 차지했는가 하면 음반 판매에서도 상위권에 올라 있다.

♬ 노래듣기

  - My Love

  - Against all odds

필 콜린스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Against All Odds'(영국 UK 차트 9월 1위곡)는 팝의 디바 머라이어 캐리와 호흡을 맞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웨스트라이프'의 애절한 보컬이 어우러지는 'Angel's Wings'도 국내 팬들이 좋아할 만한 발라드곡이다.

이밖에 감각적인 댄스 리듬을 가미한 'When Your Looking Like That'과 'Dreams Come True'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노래 18곡을 수록했다.

'웨스트라이프'의 편안하면서 고급스러운 발라드가 담긴 2집은 올 하반기 팝 음반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황태훈 beetlez@donga.com

▲ 관련기사

[팝뉴스]'웨스트라이프' 노벨평화상 시상식서 열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