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경품을 잡아라]

입력 | 2000-10-01 17:05:00


‘퀴즈도 풀고 경품도 타고’

지난주 경품퀴즈의 정답은 △1―②강초현 △2―③씨네버스 △3―②P2P △4―①DRM △5―③스티브 케이스 등이다. 정답을 모두 맞춘 응모자를 추첨한 결과 당첨자가 정해졌다.

당첨자 명단은 △김영순(서울 노원구 상계동) △김훈빈(전남 고흥군 도화면·이상 디지털카메라) △이호륜(서울 강동구 천호4동) △강선정(서울 강북구 번3동) △임무규(서울 노원구 상계동·이상 MP3플레이어) 등 모두 15명. 배낭 당첨자 10명은 지면 사정상 경품퀴즈 응모코너인 웹사이트 event.lycos.co.kr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이번주 문제도 동아일보의 주간 IT섹션 동아닷컴에서 출제된다. 문제를 풀다 막힌다면 동아닷컴 기사를 한번 읽어보는 편이 좋을 듯.

1.컴퓨터가 사람을 알아보게 하는 기술은? 모든 사람의 지문 손모양 음성 홍채 혈관 등이 서로 다르다는 데에서 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①거짓말탐지기 ②생체인식기술 ③감청도청기술 ④위성추적기술

2.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네트워크게임계를 이끌고 있는 젊은 벤처기업인으로 포트리스2의 개발회사인 CCR의 CEO는?

①이찬진 ②이재웅 ③이재용 ④윤석호

3.돈을 낸 사람들이 이용하게끔 공공장소에 설치된 컴퓨터는?

①공중PC ②개인용컴퓨터 ③서버 ④플레이스테이션

4.전자상거래의 선구자로 온라인쇼핑의 개념을 사실상 창안했다는 평가를 받는 기업인은? 아마존의 CEO다.

①빌 게이츠 ②스콧 맥닐리 ③제프 베조스 ④앤디 그로브

5.오프라인에 교보문고가 있다면 온라인에는 이 기업이 있다. 국내최대의 인터넷서점으로 자리잡은 닷컴기업은?

①예스24 ②삼성몰 ③인터파크 ④예스프라이스

esp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