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 가이드/6일]

입력 | 1998-09-04 19:29:00


▼일요일은 즐거워〈KBS2 오후6·50〉

‘공포체험 스타쇼’오늘의 주인공은 김희선. 한밤중 묘지 옆 숲속에서 날아가는 양탄자와 뱀(가짜)… 김희선의 얼굴이 메뚜기처럼 볼록해지는데…. ‘도전 섬머올림픽’에선 올 여름을 결산하는 베스트를 뽑는다. 미녀들의 치열한 경쟁에서 승자의 자리는 최할리에게.

▼황수관의 호기심 천국〈SBS 오후6·00〉

걷지도 못하는 아기들이 높은 곳에서 잘 떨어지는데 과연 그 원인은 무엇일까? 아기들은 언제부터 사물의 깊이를 인식할 수 있는지…. 갓난 아기와 동물의 새끼를 대상으로 실험해본다. 또 심령술사의 맨손이 사람의 몸속으로 들어가는 충격적인 장면을 공개한다.

▼아름다운 TV얼굴〈MBC 밤11·30〉

‘셀프카메라’주인공은 엄정화. 방송국 전속 예술단 단원으로 노래를 부르다 명실공히 톱가수로, 연기자로 인기절정을 향해 달려온 그녀의 아기자기한 자기소개. ‘스타모놀로그’의 주인공은 손창민. ‘얼굴좀 봅시다’의 얼굴은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중인 농구선수 전희철과 우지원.

▼오페라 룰루〈A&C 채널37 밤9·00〉

12음계로 세기말의 혼돈을 표현한 알반 베르크의 ‘룰루’(Lulu)를 국내 첫 방영한다. 유럽에서 언제나 대만원을 이뤘던 화제작. 주변의 남자들을 파멸시키는 퇴폐적인 여주인공을 통해 혼탁한 사회상과 성윤리를 그린다. 96년 영국 글라인본 오페라 공연.

▼영상기록 병원24시―어느 119구조대원의 죽음〈KBS2 밤9·05〉

집중호우가 쏟아진 지난달1일 지리산 자락 덕천강 하류. 승용차에 갇혀있던 어린이들을 구하려던 사천소방서 이내원씨는 급류에 휩쓸려 의식 불명상태에 빠졌다. 결국 13일뒤 서른다섯의 젊은 나이로 고결한 삶을 마친 그의 마지막 순간들.

▼그것이 알고싶다―고액 비밀과외 커넥션〈SBS 오후7·00〉

지난달 구속된 청담동의 한 학원장. 그의 고객명단에 적혀있는, 자녀들에게 수천만원씩의 고액과외를 시켜온 지도층 인사들의 명단에 국민은 어이가 없었다. ‘부르는게 값’이라는 비밀과외의 실태, 극성부리는 ‘과외매너저’란 신종 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