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개설 6개월 만 최근 5년간 데뷔한 보이그룹 중 소셜 미디어 팔로워 1위
코르티스 1000만 팔로워 축전. 빅히트 뮤직
광고 로드중
하이브 뮤직그룹 신인 보이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인스타그램에서 K-팝 그룹 중 최단기간 100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22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코르티스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가 전날 오후 3시30분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8월 첫 게시물 게재 이후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이들은 최근 5년간 데뷔한 K-팝 그룹 중 처음으로 인스타그램 1000만 팔로워 고지를 밟은 팀이 됐다.
광고 로드중
지난해 9월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COLOR OUTSIDE THE LINES)’ 공식 활동 마무리 후에도 소셜 미디어 팔로워가 꾸준히 증가했다.
국내외에서 열린 시상식과 공연에서 선보인 무대의 화제성이 인기를 견인했다.
또한 최근 한국 가수 최초로 ‘NBA 크로스오버 콘서트 시리즈’(NBA Crossover concert series) 헤드라이너 공연과 ‘2026 러플스® NBA 올스타 셀러브리티 게임’(2026 Ruffles® NBA All-Star Celebrity Game) 하프타임 쇼를 장식하는 등 북미 시장 러브콜이 이어지며 신규 팔로워 유입이 더욱 가팔라진 것이라고 풀이된다.
빅히트 뮤직은 “소셜 미디어에서의 인기는 대중성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주목도를 의미한다. 실제 음악, 안무, 영상 외에도 코르티스의 패션, 사진과 영상 촬영 방식 등이 전 세계 Z세대 사이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고 특기했다.
광고 로드중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