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우원식 의장, 싱가포르·인니 방문…협력 확대 논의

입력 | 2026-01-18 11:59:45

18일부터 5박 7일간 의회외교



우원식 국회의장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2차특검법 등 법안처리 관련 항의방문을 온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에게 발언을 하고 있다. 2026.01.13 뉴시스



우원식 국회의장이 18일부터 24일까지 5박 7일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를 공식 방문한다.

우 의장은 싱가포르에서 로렌스 웡 총리, 시아 키앤 펭 국회의장 등을 만나 양국관계 공고화와 협력 네트워크 심화 방안을 논의한다.

이어 싱가포르와 AI(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인프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세계적 규모인 싱가포르 국부 펀드의 한국 투자 확대 및 경험 공유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 탄소시장 활성화·에너지 전환 협력 및 미래세대를 위한 인적·문화교류 증진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이후 우 의장은 시아 의장과 함께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와 고령화 대응을 위한 싱가포르의 정책을 직접 살펴보기로 했다.

아울러 우 의장은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푸안 마하라니 하원의장 등 고위급 인사와 의회 정상외교를 이어간다. 우 의장은 양국간 교역·투자 및 인프라 협력 강화를 위한 우리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당부하고, 전기차·배터리 산업 협력 및 K-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문화산업 동반 성장에 지지를 요청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