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 페스티벌 포스터. 경기평생교육진흥원 제공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6월 7일 경기미래교육 파주 캠퍼스(구 파주 영어마을)에서 ‘K-컬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 프로그램은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한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7개 테마존과 24개 체험 부스로 구성됐다.
테마존 중 하나인 ‘K-스퀘어’에서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연 콘텐츠가 펼쳐진다. EBS 인기 캐릭터인 ‘번개맨’, ‘뿡뿡이’, ‘야호’, ‘뚝딱이’ 등이 출연하는 ‘이벤져스 뮤지컬’이 무대에 오르며, 국내 1세대 프로파일러 권일용 박사의 ‘미래 융합과학 특강’도 진행된다.
광고 로드중
이 밖에도 LED K-응원봉 만들기, CPR 응급처치 교육 등 교육과 체험을 결합한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는 사전 신청 또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 K-컬처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pajukcultu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후석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도민이 K-문화를 직접 체감하는 축제의 장이자, 경기 북부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류 문화의 거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컬처 페스티벌’은 오는 9월에도 K-퍼포먼스, K-POP, K-푸드 등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