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씨젠의료재단
광고 로드중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 이하 씨젠의료재단)은 지난 4일 대구경북검사센터 대회의실에서 서장수 신임 대표원장에 대한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천종기 이사장을 비롯해 한규섭 대표의료원장 · 대구경북검사센터 서헌석 명예원장 · 광주호남검사센터 박창수 대표원장 등 씨젠의료재단의 주요 보직자들과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신명근 이사장 · 전창호 회장 등이 참석했다.
서 신임 대표원장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과 경북대학교병원에서 34년간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연구와 진료를 수행했고, 2022년 10월부터 씨젠의료재단 대구경북검사센터 학술원장의 소임을 맡아 질병 진단과 예방에 힘써 왔다.
또 서 신임 대표원장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학장과 대한수혈학회 이사장 · 대한진단혈액학회 회장 ·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를 맡고 있다.
광고 로드중
아울러 서 신임 대표원장은 “대구 · 경북 지역의 의료기관 · 연구소 · 지방자치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공공보건 및 예방의료 분야에서 대구경북검사센터가 지역 사회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는 대구경북검사센터가 개원 5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다. 지난 5년간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위기 속에서 지역 사회를 위한 책임과 사명을 다해 왔다”라며 “서 신임 대표원장님께서는 고객 중심의 검사 서비스 강화 · 검사 품질 향상 ·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을 확대하여 대구경북검사센터가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의 힘을 모아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