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전문 매장…대표 메뉴 잠봉뵈르, 애플브리치즈 샌드위치 등
ⓒ뉴시스
광고 로드중
대전의 대표 빵집 성심당이 샌드위치 메뉴들의 인기에 힘입어 샌드위치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전문 매장 ‘샌드위치 정거장’을 개점한 가운데, 방문객들의 후기가 쏟아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 성심당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샌드위치 정거장 오픈 현장’이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이 올라왔다.
전날 성심당은 대전 중구 대전중앙역 인근 성심당 본점 지하에 샌드위치 전문 매장인 ‘샌드위치 정거장’을 새롭게 열었다.
광고 로드중
이어 “아직 오픈 초기라 미숙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샌드위치 정거장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소개하는 게시글이 조금씩 올라올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함께 올라온 영상에는 샌드위치 정거장 외관, 판매 중인 샌드위치와 샐러드, 음료·빵을 만들고 있는 제빵사 등의 모습이 담겼다.
성심당 샌드위치의 대표 메뉴로는 양상추, 햄, 사과 등이 어우러진 애플브리치즈 샌드위치와 바게트 사이에 잠봉 햄과 버터 등을 넣은 잠봉뵈르 샌드위치 등이 꼽힌다.
이 외에도 패스츄리 샌드위치, 이탈리안 샌드위치, 카프레제 샌드위치, 루콜라 샌드위치, 왕관 샌드위치, 야끼소바빵, 매콤치킨포카챠, 빠사비포카챠 등이 판매되고 있다.
광고 로드중
한편 성심당은 1956년 대전역 앞 찐빵집으로 시작한 대전의 대표 빵집이다. 특히 딸기 시루 케이크가 SNS에서 이른바 ‘갓(GOD)성비 케이크’로 평가받으며 젊은 세대까지 많이 찾는 전국구 빵집이 됐다.
성심당의 빵을 사려는 사람들이 전국 각지에서 몰리자, 성심당은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성심당은 지난해 9월 24일 성심당의 대표 메뉴 튀김소보로(튀소) 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튀소 정거장’ 1호점을 오픈했다. 튀김소보로는 팥소나 고구마무스를 넣은 소보로를 기름에 튀긴 것으로 성심당이 원조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