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롯데마트 잠실점 ‘보틀벙커’ 매장에 ‘요리하다’ 팝업스토어 운영 매장서 직접 조리한 음식도 PB상품과 같은 가격에 제공
롯데마트 팝업스토어 ‘요리하다 키친&바’ 포스터.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오늘(21일)까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1층 보틀벙커 매장에서 간편식 PB 요리하다 팝업스토어 ‘요리하다 키친&바’를 운영한다.
요리하다 키친&바는 이탈리안 퓨전 분식과 와인의 페어링을 강조한 캐주얼 다이닝을 콘셉트로 롯데마트의 대표 간편식 PB 요리하다와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가 협업한 팝업스토어다. 고객에게 요리하다의 맛과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더불어 쇼핑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광고 로드중
롯데마트 팝업스토어 ‘요리하다 키친&바’ 전경.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요리와 더불어 보틀벙커가 운영 중인 ‘테이스팅탭’을 활용하면 와인 시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메뉴를 주문하면 집에서도 매장에서 맛본 요리를 따라 할 수 있도록 각 메뉴의 레시피 카드를 함께 제공하며 이 카드를 통해 각각의 요리와 어울리는 페어링 와인도 추천해준다.
롯데마트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하며 PB 상품의 맛과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더불어 와인 페어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메뉴 개발에는 식품 PB 전문 MD(상품기획자)가 직접 참여했다. 상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양식 전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PB 상품의 강점을 유지한 퓨전 요리를 만들었다. 또한 페어링 와인의 경우 보틀벙커팀의 와인 전문 MD들이 요리를 직접 맛보고 메뉴의 맛과 특색에 가장 적합한 와인들로 엄선했다.
롯데마트는 팝업스토어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보틀벙커 잠실점에서 당일 주류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팝업스토어 내 진열된 PB 상품 구매 시 총 결제 금액에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광고 로드중
박지혜 기자 wisdom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