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7만개 소진 품절 이후 2만→3만 원대 프리미엄 형성 10만개 추가 입고에도 빠르게 소진 중 공식몰 품절 시 ‘셀러 변경’ 통해 구매 가능
한미사이언스 프로캄 EGF 액티브바이탈 크림(20ml) 제품 이미지
프로캄은 한미사이언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작년 11월 출시한 EGF 액티브바이탈 크림은 미백과 주름 개선을 돕는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출시 당일 모든 물량이 품절되고 추가로 준비한 물량도 빠르게 소진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약 3개월 동안 입고된 물량 7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공식몰 기준 2만 원에 출시됐지만 완판된 이후 다른 사이트에서 3만 원대에 판매되기도 했다.
인기에 힘입어 총 10만개를 이날 추가로 입고했다. 한미사이언스 공식몰을 통해 판매된다. 추가된 10만개 물량도 현재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모습이다. 한미사이언스 공식몰에 접속하면 제품이 여전히 품절된 것으로 표시될 수 있다. 이 경우 구매 페이지 중간에 있는 셀러 변경 버튼을 누르면 아직 판매되지 않은 물량을 구매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한미사이언스 공식몰 프로캄 EGF 액티브바이탈 크림 구매 페이지. 품절로 표시되지만 셀러 변경을 통해 다른 지역 재고 물량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식물성 뮤신 성분인 ‘오크라열매추출물’을 기반으로 구현한 ‘검 제형’과 피부 진정 특허 성분인 ‘그리놀H(GREENOL H)’, 판테놀 효능을 위한 특허 성분 ‘U-올리오좀(U-OLIOSOME)’의 피부 진정 효과, 프로바이오틱스 3종과 병풀정량추출물을 배합한 ‘테카바이옴(TECA-Biome)’ 성분 등이 더해졌다. 특히 그리놀H와 U-올리오좀 성분은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가 화장품 성분 안정성을 표시한 EWG등급에서 위험도가 가장 낮은 그린등급을 받은 성분이다. 국내 주요 화장품 성분 분석 플랫폼에서도 무해 성분으로 분류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미사이언스 프로캄 EGF 액티브바이탈 크림(20ml) 제품 이미지
정원화 한미사이언스 컨슈머헬스본부 본부장은 “작년 연말 출시 이후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빠르게 추가 물량을 준비했다”며 “한미 화장품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써 현대인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캄 EGF 액티브바이탈 크림은 한미사이언스 헬스케어 유통 전문 계열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