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스페셜]팔공김치 농업-기업 상생… 대통령 표창 대구 우수식품 인증기업 선정
광고 로드중
작년에는 대구시가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지역의 식품 제조 가공업소에서 생산된 제품 중 ‘품질’과 ‘안전’이 겸비된 5개 식품을 대구우수식품으로 선정했는데 팔공김치도 우수식품 인증 기업에 포함됐다.
광고 로드중
최상급의 국내산 재료를 배합해 칼칼한 경상도식 양념 속을 만들고 팔공김치만의 비법 육수와 멸치 육젓으로 감칠맛을 더해 냉장 저온 숙성시켜 아삭아삭하며 씹을수록 깊고 시원한 맛이 우러나는 것이 명품 팔공김치만의 특색이다.
팔공김치는 좋은 배추를 까다롭게 선별해 계절마다 염도를 조절하는 노하우로 절임 과정을 거친다. 이후 이물질 제거와 식감 향상을 위해 철저한 3단계 세척을 실시하고 최대한 신선한 김치를 배달하기 위해 주문 후 절임, 생산, 배송을 고집한다.
김 대표는 발효식품과 김치를 꾸준히 연구해 팔공산김치를 설립했고 김치가 세계의 건강 발효식품으로 떠오르면서 한식 세계화와 더불어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식의 표준화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김치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김 대표는 바른 먹거리, 안전한 먹거리, 건강해지는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건강에 좋은 연근을 갈아 넣은 김치를 포함해 현재 30여 종의 팔공김치를 연구개발해 유통하고 있다. 주력 품목인 배추김치 4종을 비롯해 김치류, 장아찌류, 절임 배추 등 15종 제품에는 좋은 원·부재료, 청결한 공정, 정성을 다한 제조 비법이 온전히 담겨 있다.
광고 로드중
팔공김치는 ‘팔공김치 가요제’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김치 기부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 나눔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김 대표는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명품 팔공김치의 품질을 지켜가고 있으며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명품 브랜드로 도약할 것을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