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제주 밭작물 알리자” 26일까지 ‘제주밭한끼’ 캠페인

입력 | 2022-11-24 03:00:00


제주 제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밭한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생산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월동 무, 메밀 등 5대 밭작물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서다.

추진단은 5대 밭작물이 부재료가 아닌 주인공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4일 제주시 한림읍 지역에서 수확 직전의 양배추, 브로콜리 재배 현장을 돌아보고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밭담 원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밭한끼 도시락 만들기’도 이어진다.

25일에는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에서 밭담을 따라 걷다가 당근을 직접 캐고, 수확한 당근으로 반찬을 만들 수 있다. 저녁에는 카페 ‘당근과 깻잎’에서 당근을 주제로 토크쇼와 바비큐 파티를 한다. 5대 밭작물을 코스 요리로 즐길 수 있는 ‘밭한끼 팝업 레스토랑’은 이번 캠페인의 하이라이트로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의 레스토랑 ‘넘은 봄’에서 25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이재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은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자립적 발전을 구축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을 하고 있다”며 “제주시민은 물론이고 여행객들에게 밭작물의 숨은 매력이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재영 기자 jy78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