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CSI 1위 기업] 체크카드 부문 KB국민카드
광고 로드중
광고 로드중
KB국민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2022년 체크카드부문 8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이창권 대표
KB국민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어 고객의 작은 불만 사항에 빠르고 적극적인 응대를 통해 고객 불만 최소화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신속민원처리제도’를 운영해 전사의 민원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일관된 고객 응대 및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비슷한 유형의 민원에 대한 제도개선을 통해 민원 감축에 노력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특히 KB국민카드 전 프로세스에 고객중심 경영을 반영하기 위해 고객 패널단 ‘The Easy Talker’를 출범했다. 올해 3기를 모집하여 트렌드 아이디어, 신사업 평가 등 현재 총 4차 과제를 수행 중이다. 또한, 올해 디지털 상품전용 브랜드 ‘톡톡’에 착안, 상품 관련 의견을 똑똑하게 이야기하는 상품 전문 고객 패널인 ‘Talk Talk Friends’를 신설해 신상품 아이디어 발굴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최고의 인재와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국민의 행복 생활 파트너로써,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개인과 조직의 발전을 넘어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