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한금융, 스타트업 경연대회 열어 본선 참가 17개 팀에 5억원 상금

입력 | 2022-07-11 03:00:00


신한금융그룹은 8일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3회 히어로(Hero) 기업설명회(IR) 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신한금융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했다.

17개 스타트업 팀이 본선에 참가했는데 환경, 신한임팩트, 대학생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한 결과 ‘코스모스랩’, ‘비즈니스 캔버스’, ‘비씨디’가 각 부문 대상 팀으로 선정됐다. 코스모스랩은 환경부 장관상을 함께 받았다. 본선 참가 17개 팀에는 총 5억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 신한금융 그룹사를 비롯한 국내외 벤처캐피털과의 협업·투자 유치 기회도 주어진다.

신한금융은 이날 행사에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략펀드’를 통해 태양광 폐모듈 재활용 스타트업인 ‘원광에스앤티’, 폐타이어 활용 친환경 재생카본블랙 생산 스타트업 ‘엘디카본’과 30억 원, 20억 원씩의 투자 확약을 맺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환경 분야에 대한 남다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가들의 열정과 노력을 응원한다”며 “환경부는 신한금융과 함께 기업의 ESG 경영과 녹색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dod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