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6월 5일은 50주년을 맞은 세계 환경의 날이었다. 올해 환경의 날 주제는 ‘단 하나의 지구(Only One Earth)’.
단 하나뿐인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 삼성전자도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전자 담당자들이 전하는 탄소 배출 저감 노력을 소개한다.》
2022년 신제품 TV 11개 모델, 카본트러스트 탄소저감인증 획득
2022년 출시된 Neo QLED 8K는 ‘탄소발자국-탄소저감인증’을 획득했다.
광고 로드중
남건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자들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Neo QLED 8K를 포함한 2022년 TV 신제품 11개 모델이 영국의 ‘카본트러스트(Carbon Trust)’가 수여하는 ‘탄소발자국-탄소저감인증(Reducing CO2)’을 획득했다. 탄소저감인증은 기존 동급 모델보다 탄소 발생량을 줄였을 때 받는 인증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올해 TV 전 제품에 재생 플라스틱 사용, 전년 대비 재활용 소재 사용량 30배 늘릴 예정
최초로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재생재가 적용된 고해상도 모니터 S8.
고기영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삼성전자는 제품 포장에 사용되는 쿠션에도 재생 EPS(Expanded PolyStyrene·발포 폴리스타이렌) 소재를 적용했고,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OBP·Ocean Bound Plastic) 재생재를 올해 최초로 고해상도 모니터 S8에 적용했다.
광고 로드중
다양한 자원순환 활동으로 ‘지구를 위한 갤럭시 비전’을 실천하다
갤럭시 S22 시리즈 부품에는 친환경 소재인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이 사용된다.
신채경 Mobile eXperience (MX)사업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갤럭시 S22 시리즈(스마트폰), 갤럭시 탭 S8 시리즈(태블릿PC),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노트북 PC) 부품에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 비율을 높이고 플라스틱과 종이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줄이고 있다.
광고 로드중
친환경 냉매 기술로 연간 탄소 배출량 약 75만 t절감* 효과 기대
국내 에어컨 최초로 친환경 냉매 R32가 적용된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갤러리 에어컨.
김영훈 생활가전사업부
*‘(모델별 평균 출하 냉매량)×(R32 냉매가 적용된 당사 가정용 에어컨의 2022년 예상 판매량)×(냉매별 GWP)’를 적용해 계산된 추정치로 실제 판매량은 시장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