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반려동물과 함께… ‘대구 펫쇼’ 10∼12일 개최

입력 | 2022-06-09 03:00:00


제19회 대구 펫쇼(pet show)가 10∼12일 대구 북구 엑스코 동관 1층에서 열린다.

대구시와 사단법인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함께 여는 이번 행사에는 약 150개 업체가 300개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개·고양이 사료와 간식, 영양제, 의류, 인식표, 하우스 같은 소비재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보험 및 학교 등 서비스 상품도 소개한다.

올해는 처음으로 ‘대구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동시에 개최한다. 다양한 반려문화 체험과 패널 토크쇼 등을 마련해 지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가족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대형 업체, 신규 업체가 다수 참여해 색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기능성 슈퍼 푸드가 함유된 사료와 물 없이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는 워터리스(waterless) 샴푸 등 최신 제품을 전시한다. 묘주들을 위한 브랜드도 다양하게 참여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구성하는 부대행사도 주목을 받고 있다. ‘펫스티벌’ 코너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운동회다. 사료와 유모차, 자동화장실 등 프리미엄 제품이 출품되는 자선 경매도 진행한다.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 검정 및 콘테스트와 국제 도그쇼 등도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수의사회는 반려동물 토크쇼를 연다. 반려동물 무료 검진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대구 펫쇼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7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t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