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특별 영상 © 뉴스1
광고 로드중
75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이 6월 29일 개봉 소식을 알리며 영화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인물 관계를 미리 엿볼 수 있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6일 공개된 ‘헤어질 결심’ 특별 영상에는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박해일과 탕웨이 두 배우 사이 미묘한 긴장감이 흐르는 것도 잠시, 서로에게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은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별 영상이 공개되자 중국에서 먼저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광고 로드중
중국 누리꾼들은 “예고편만 봐도 탕웨이의 눈은 정말 극적으로 느껴졌다”, “긴장감 있는 분위기가 갑자기 몰려왔고 탕웨이는 그 중심에 있는 좋은 배우다”, “예고편만으로도 분위기가 꽉 차서 매우 좋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찬욱 감독은 2004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올드보이’를 시작으로, 2009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박쥐’, 그리고 2016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아가씨’에 이어 올해 ‘헤어질 결심’으로 4번째 칸 경쟁 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서울=뉴스1)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