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로 나왔어요]피글 外

입력 | 2022-04-23 03:00:00


○ 피글(도널드 위니코트 지음·담은마음연구소 옮김·에이도스)=세 살 소녀 피글은 동생이 태어난 후 환영과 우울증에 시달린다. 정신분석가인 저자가 2년간 피글을 치료한 내용을 정리했다. 둘이 나눈 대화부터 저자의 분석, 피글 부모의 편지까지, 아이가 안정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1만7000원.

○ 카스트(이저벨 윌커슨 지음·이경남 옮김·알에이치코리아)=미국의 인종차별적 위계질서를 구성하는 8개 요소를 분석하고 백인우월주의가 미국 사회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여러 사례를 보여준다. 미국의 흑인 차별은 인도의 신분제인 카스트 제도에서 최하층인 불가촉천민을 차별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비판한다. 2만5000원.

○ 최초의 질문(이정동 지음·민음사)=인텔이 반도체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건 기능이 제각기 다른 칩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느냐는 최초의 질문에서 시작됐다. 서울대 공과대 교수이자 대통령비서실 경제과학특별보좌관을 지낸 저자는 넷플릭스, 스페이스X 등 세계적인 기업이 처음 떠올린 혁신적인 질문을 총망라하며 한국 기업의 생존 전략을 제시한다. 1만7000원.

○ 지루할 틈 없는 경제학(테이번 페팅거 지음·조민호 옮김·더난출판사)=옥스퍼드대 경제학과 교수인 저자가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지식을 쉽게 풀어낸 교양서이다.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등 경제용어를 일상생활에 빗대 소개하고 잘못된 경제 상식을 바로잡는다. 1만6000원.



○ 기억술사 0(오리가미 교야 지음·김수지 옮김·아르테)=잊고 싶은 기억을 지워주는 기억술사를 둘러싼 이야기를 담은 소설 ‘기억술사’의 이전을 그린 프리퀄. 세 명의 주인공이 기억술사의 실체를 추적한다. 1만6000원.

○ 무채색 아저씨, 행복의 도구를 찾다(이경주 지음·아날로그)=취미가 없던 40대 기자인 저자가 그림을 그리며 달라진 삶의 태도를 1년간 기록했다. 그림을 그릴 때만큼은 가족과 일이 아니라 자신을 중심에 놓고, 자유롭게 생각을 표현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1만3500원.

○ 검은 머리 풀어 수를 놓다(이경숙 지음·다할미디어)=대구의 자수박물관 ‘박물관 수’ 관장인 저자의 에세이. 수놓는 옛 여인들의 마음에 관심을 가진 저자는 바느질에서 어머니들의 사랑과 전쟁고아의 아픈 역사를 포착한다. 2만 원.

○ 머발욕마(이현석 지음·조선북스)=흉부외과 전문의로, 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장을 지낸 저자가 소화기 질환을 비롯해 내분비, 호흡기, 심장, 정신 질환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 코로나19에 대한 궁금증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환자가 의사와 대화하는 방법도 담았다. 1만8000원.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