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지병원에 LTE 기반 로봇 도입…
하루 2번 위험 약물 안전하게 배송
하루 2번 위험 약물 안전하게 배송
LG클로이 서브봇
LG유플러스는 서울 관악구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에 LTE 통신망이 적용된 약제 배송 로봇을 공급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한 약제 배송 로봇은 일반 약품은 물론 항암제나 마약성 진통제 등 위험한 약품을 하루 2번 배송한다. 단순 배송 업무를 로봇이 대신함으로써 직원의 업무 피로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관악구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에서 한 간호사가 약제 배송 로봇의 서랍을 열어 약품을 꺼내고 있는 모습. 정해진 장소에 자율주행으로 도착한 로봇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서랍이 열린다.
광고 로드중
이번 도입 사례를 시작으로 LG유플러스는 폐기물 운반 로봇, 살균·소독이 가능한 UV살균 로봇, 홍보가 가능한 사이니지 로봇,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실시간 통화가 가능한 로봇 등 다양한 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GS건설과 손잡고 5G 원격 제어 로봇 실증…
공사 현장 3D 지도 제작에 활용
공사 현장 3D 지도 제작에 활용
배곧신도시 해안도로 확충 공사 건설현장에서 관리자가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스폿’을 조종하고 있는 모습. 로봇에 설치된 5G 라우터와 3D 레이저 스캐너를 통해 공사장 내 3D맵 데이터를 수집한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스폿’.
이에 LG유플러스는 이번 실증을 위해 5G 라우터에 고정 IP를 할당하고 경로에 제한 없이 로봇을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LG유플러스는 이 로봇에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장착해 각종 산업 현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