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與김용민 “‘문자폭탄, 소통에 목마른 탓…적극 권장해야”

입력 | 2021-05-03 17:01:00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장에 참석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오른쪽)와 김용민 최고위원. 사진공동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새 지도부가 꾸려졌지만 친문(친문재인) 강성 지지층의 ‘문자폭탄’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여당의 새 수장이 된 송영길 대표와 최고위원 선거에서 1위를 차지한 김용민 최고위원은 문자폭탄에 대해 엇갈린 발언을 내놓았다.

김 최고위원은 3일 친문 당원들의 문자폭탄을 두고 “국민들께서 정치인들에 대한 소통에 너무 목말라 있어 이렇게라도 소통하고 의사를 표명하고 싶은 것”이라고 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사실 당원과 국회의원이 소통할 수 있는 창구나 통로가 많지 않다”며 “이런 것들(문자폭탄)을 적극적으로 권장되어야 될 일이고 당연히 정치인으로서는 감내해야 될 일”이라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문자폭탄에 대해 제재하거나 권고하기보다 권장하는 쪽으로 지도부가 방향을 잡아야 한다고 보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엄호에 앞장선 김 최고위원은 이번 전당대회에서 열성 지지층의 몰표에 힘입어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송영길 대표는 거듭 문자폭탄에 대한 우려를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문자폭탄이 대해 “다름을 틀림으로 규정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의견을 존중하고 선의로 해석하고 서로 상처주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박민우기자 minw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