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잡을 수 있겠어?” 무면허 난폭운전자, 112에 전화 걸어 조롱

입력 | 2021-04-12 09:43:00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sBank


무면허 상태로 난폭 운전을 하면서 경찰에 연락해 조롱을 일삼은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무면허 운전 혐의 등으로 A 씨(20)를 검거해 조사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A 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11시 30분경 서울 서초구에서 경기도 화성시를 거쳐 수원시까지 3시간가량 무면허로 지인 소유의 스포츠다목적차량(SUV)을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수시로 중앙선을 넘거나 과속하는 등 난폭 운전을 하기도 했다.

A 씨는 또 운전 중 112에 수차례 전화를 걸어 “날 잡을 수 있겠느냐”며 조롱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인이 면허 없이 운전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5km에 이르는 추격 끝에 22일 새벽 2시 40분경 수원시 인계동 한 도로에서 A 씨를 붙잡는 데 성공했다.

A 씨는 경찰에 “추격에 혼선을 주기 위해 경찰에 연락했다”고 진술했다.

조사 결과, A 씨는 서초구한 클럽 앞에서 출발해 화성을 거쳐 수원까지 최소 50km를 달린 것으로 드러났다. 이미 무면허로 적발된 전력도 다섯 차례나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A 씨가 지인과 모임을 가진 뒤 화성시로 귀가하기 위해 무면허 운전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무면허 운전과 신호 위반, 위험 운전 혐의 등을 적용해 조만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jej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