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조수진, 고민정 저격 “왕자 낳은 조선 후궁도 이런 대우 못받아”

입력 | 2021-01-27 08:50:00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을 향해 “천박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가 아끼고 사랑한다는 고민정 의원이 지난해 4월 총선에서 경합했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 “(서울)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다”고 조롱했다”며 “‘고민정’이란 사람의 바닥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적었다.

그는 “당시 선거 직전 여당 원내대표(이후 통일부 장관이 됐다)는 서울 광진을에서 ‘고민정 당선시켜주면 전 국민에게 100만 원씩 준다’고 했다”며 “이런 게 ‘금권(金權) 선거’라는 것이다”고 떠올렸다.

이어 “조선 시대 후궁이 왕자를 낳았어도 이런 대우는 받지 못했을 것이다”며 “‘산 권력’의 힘을 업고 당선됐다면 더더욱 겸손해야 할 것이 아닌가. 선거 공보물에 허위 학력을 적은 혐의, 선거운동원 자격 없는 주민자치위원의 지지 발언을 게재한 혐의에도 무탈한 것만 해도 겸손해야 마땅할 일이다”고 지적했다.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질의하는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2020.10.26  사진공동취재단



조 의원은 “정치는 생물이다. 예측할 수 없다. 현재의 권세가 침몰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노무현 대통령이 중시조라고 자랑질 하는 문파(文派) 핵심이 노무현 대통령의 ‘대선 승리’가 주는 교훈을 모른다. 고민정은 많은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고 전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