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생활위생 전문기업 ㈜팜클(Pharmcle)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상황에 맞춰 손 소독제 및 살균제를 할인 판매하는 ‘아듀 2020! 아듀 코로나!’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10월 발표한 ‘감염 고위험군 접촉 행태 연구’에서 사물 접촉에 의한 전파, 즉 바이러스에 노출된 손으로 눈·코·입 등 얼굴 부위를 만짐에 따라 감염되는 경우를 예로 들며 손 씻기 등 기본적인 생활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역시 마스크 착용 외에 손 자주 꼼꼼히 씻기, 거리두기 준수를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다.
이에 손 소독제 및 살균제 가격을 할인하여 코로나 예방을 위한 개인방역 활동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는 것.
광고 로드중
전찬민 대표는 “마스크 착용은 거의 모든 국민이 필수로 인식하고 있는 반면, 방역 필수 요소인 손 씻기와 생활방역에 대해서는 더 큰 관심과 의식 전환이 필요하다”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이 있듯이 손 씻기와 생활방역 활동 역시 올바른 제품을 정확한 방법으로 사용해야 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효능을 인증 받은 잡스 제품들이 생활방역에 도움을 주어 코로나로 어려워진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