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메트로파크 전용면적 59-74㎡ 총 424채 예정 9호선 등촌역-마곡지구 등 가까워 화곡-상암-홍대입구 연결노선 선점 서부광역철도 개통 프리미엄 기대
광고 로드중
강서 메트로파크 출입구.
광고 로드중
강서 메트로파크 어린이 놀이터 및 근린 생활시설.
광고 로드중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는 2011년 10월 총 면적 54만3706m² 산업시설 용지 분양을 시작해 모든 분양을 마쳤다. 이로써 계약을 체결한 150여 개 업체가 모두 입주하면 16만여 명의 수요를 확보하게 된다. 하지만 마곡지구 내 주거시설은 이미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며 대부분의 매물이 거래된 상황으로 마곡지구 인근의 강서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서도 단연 눈에 띄는 곳은 ‘강서 메트로파크’ 아파트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 1133-7 일원에 들어서는 강서 메트로파크는 마곡지구와 가까울 뿐 아니라 서부광역철도(예정) 개통 호재를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서 메트로파크는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의 요충지 입지에 위치한다. 9호선 등촌역 역세권으로 급행을 이용하면 강남권까지도 쾌속으로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서부광역철도까지 개통하면 강서구청역(예정)이 신설돼 초역세권 아파트로 거듭난다.
광고 로드중
뛰어난 주거환경과 자연경관까지 갖추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미라클 메디특구, KBS스포츠월드, 강서경찰서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반경 1km내에 있다.
단지와 접한 봉제산과 등마루 근린공원을 비롯해 우장산 근린공원, 여의도공원 2배 크기인 서울식물원 등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등서초, 등촌초, 백석초·중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영일고, 경복여고, 명덕외고 등 명문학교를 비롯해 강서로 학원가도 가깝다.
뛰어난 주거가치를 갖춘 강서 메트로파크는 마곡과 가양동에 진행 중인 개발사업의 수혜지로 미래가치 또한 탁월하다. 총면적 8만2000m²의 땅에 컨벤션과 관광호텔, 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마곡 마이스 조성사업과 오피스텔 바로 건너편에 진행 중인 CJ부지 개발사업 등이 있다. 이를 통해 각종 업무시설, 상업시설이 확충되고 지가의 동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강서 메트로파크의 홍보관은 강서구 내발산동 648-11에 있으며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