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휴관했던 부천 지역 도서관 34곳이 5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자료실 및 열람실에서는 수용 가능 인원의 30%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안심 좌석제’를 실시한다. 원미, 심곡, 북부, 꿈빛, 책마루, 도당, 동화, 역곡도서관 등은 5일 휴관하기 때문에 6일부터 문을 연다. 상동·원미·꿈빛·한울빛·오정·송내도서관 등 6곳의 폐관 시간(평일 기준)은 다른 도서관(오전 9시∼오후 6시)과 달리 오후 8시다.
■ 인천문화재단은 인천에서 활동하는 작가를 대상으로 ‘인천미술활성화기획사업 인천미술은행 소장품 공모Ⅱ’를 실시한다. 올해 신설된 공모Ⅱ는 소품을 다량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구입자와 올 상반기 공모Ⅰ 참여자 및 구입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공모 접수는 19∼26일. 평면과 입체작품의 소품을 위주로 공모하며, 공예 및 뉴미디어 작품은 제외한다.
■ 인천여성가족재단 산하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6일 오후 2∼4시 ‘인천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전략’을 주제로 제5차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ICAS) 포럼을 연다. 포럼은 코로나19 방역정책에 따라 인천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고령친화환경 구축을 위한 모니터링단 운영 방안과 선행 사례를 놓고 토론을 벌인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