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경기지역 中企 90여곳 온라인 채용 면접

입력 | 2020-09-19 03:00:00

21∼25일 청년드림-고양시 잡콘서트
22, 23일 대기업 온라인 채용상담




경기 고양시와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잡(Job)콘서트’가 21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맞춰 전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과 파주, 김포 등 경기 지역 중소·중견기업 90여 곳이 직접 인재 채용에 나서 청년 구직자와의 온라인 면접이 이뤄질 예정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은 행사기간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22, 23일 이틀 동안은 대기업이 참여하는 온라인 공채상담도 진행된다. LG전자, SK텔레콤, 현대모비스, 롯데백화점, 이마트, 현대백화점그룹, NH농협은행, 효성중공업 등 8곳이 참여한다.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으로 이뤄지며, 사전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를 제공하면 이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대기업별 구체적인 상담 일자와 시간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일자리 방향을 제시할 콘퍼런스도 열린다. 고양시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하는 일자리 콘퍼런스는 미래 일자리 전망, 트렌드, 콘텐츠, 4차 산업 등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된다. △게이미피케이션, 미래의 게임과 교육, 그리고 일자리 이야기(김상균 교수) △AI가 만드는 미래의 사회, 왜 뇌과학이 중요해지는가?(뇌과학자 장동선 박사) △지면에서 화면으로, 웹툰 산업의 발전, 그리고 미래 일자리로의 전망(네이버웹툰 김양수 작가)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 △VR, AR, MR 등의 기술로 상상과 현실의 경계선에 놓인 직업과 일자리(멀미왕 채널 장진기 크리에이터) 등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www.gyjobcon.kr) 및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민 기자 kalssam35@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