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입수시 필승전략]서울여자대학교
장혁기 입학처장
올해는 교육부로부터 데이터사이언스 학과 신설을 승인받아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데이터사이언스 학과에서는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생성되는 수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뒤에 숨겨진 사람들의 마음과 행동 양식을 읽어낼 수 있는 창의적 데이터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서울여대는 매년 55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으며 2019년 정보공시기준 1인당 장학금은 평균 360만 원에 달한다.
광고 로드중
2021학년도에는 미래산업융합대학 소속의 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신설됐다(40명 모집). 이 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도래하는 지능정보사회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 처리,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관련 지식과 기술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육학과가 스포츠운동과학과로 학과명이 변경됐다.
학생부종합(융합인재전형)의 경우 전형명을 학생부종합(SW융합인재전형)으로 바꾸고 IT 관련 3개 학과에서만 학생을 선발한다. 또 스포츠운동과학과에서 학생부종합(바롬인재전형)으로 4명의 학생을 비실기 전형으로 뽑는다. 학생부종합(고른기회전형)은 면접을 폐지하고 서류 100%로 선발한다.
교과 및 논술 전형의 패션산업학과는 자연계열에서 인문사회계열로 응시계열을 변경했다. 자연계열 논술 출제 지정과목이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으로 ‘과학’ ‘생명과학Ⅰ’에서 ‘통합과학’ ‘생명과학Ⅰ’로 변경됐다.
마지막으로 학생부교과(교과우수자전형_체육), 실기·실적(실기우수자전형_체육)의 교과목 반영방법이 각 교과별 상위 3과목씩 총 12과목 성적 반영에서 각각 상위 12과목, 상위 8과목 성적 반영으로 바뀌었다.
광고 로드중
논술(논술우수자전형)의 핵심은 논술시험과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 여부이다. 학생부교과 성적 반영비율이 30%이므로 논술이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친다. 기출문제와 해설자료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