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메디컬 에스테틱(의료기기) 부문 -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이브아르 와이솔루션은 원료부터 완제까지 LG화학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프리미엄 주름 개선 제품이다.
LG화학은 제품력 강화를 위해 탄성과 응집력을 높인 히알루론산 필러 개발을 목표로 연구개발(R&D) 역량을 집중해왔으며 2018년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제품 3종을 출시했다.
광고 로드중
LG화학의 와이솔루션은 젊음(Youth)을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와이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국내 유통 제품보다 탄성 및 응집력이 최대 2배 이상 높아 더욱 향상된 볼륨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다.
미용성형 관련 국제학술지 등에 게재된 연구 내용에 따르면 히알루론산 성분의 탄성이 높을수록 피부를 들어 올리는 힘이 강하고 응집력이 높을수록 히알루론산 입자들의 결합력이 높아 시술 후 만들어진 볼륨 형태가 더욱 잘 유지된다. 실제로 와이솔루션 제품과 기존 국내 유통 제품의 물성을 비교한 결과 와이솔루션의 탄성과 응집력이 현저히 높게 나타났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고객을 위해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LG화학은 2018년부터 소비자 대상 광고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 초에는 제조사 편, 성분 편, 글로벌 필러 편 총 3종의 광고를 시리즈로 제작해 광고 종합포털(tvcf.co.kr)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LG화학의 첫 번째 필러 이브아르는 중국, 유럽 등 30여 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그중 중국시장에서는 2016년부터 4년 연속 필러 시장 매출 1위 자리를 지켜왔다.
광고 로드중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