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로 나왔어요]어셈블리 外

입력 | 2020-04-04 03:00:00


○ 어셈블리(안토니오 네그리, 마이클 하트 지음·이승준 정유진 옮김·알렙)=마르크스주의 사상가 2명이 21세기 사회운동을 진단하고 새로운 민주 질서를 제안한다. 정치적으로 합심하는 힘(어셈블리)에 어떤 리더십이 필요한지 분석한다. 성공 사례로 경제투쟁과 정치투쟁이 결합된 ‘사회적 노조’를 제시한다. 2만8000원.

○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알베르토 사보이아 지음·이지연 옮김·인플루엔셜)=구글 최초의 엔지니어링 디렉터가 30년간 수많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실패 사례를 분석했다. 성공을 위한 첫걸음은 ‘될 만한 아이디어를 설계하는 것’이다. 철저히 고객 중심의 데이터를 분석하라고 강조한다. 1만9800원.

○ 테크노 사피엔스(이재형 등 지음·중앙북스)=기술경영 전문가 17명이 10년 뒤 트렌드를 예측했다. 인공지능 성직자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전 과정이 투명해지는 음식, 비둘기에 센서를 부착해 대기질을 측정하는 기술 등 11개 분야로 나눠 정리했다. 1만8000원.

○ 수학의 쓸모(닉 폴슨, 제임스 스콧 지음·노태복 옮김·더퀘스트)=인간보다 똑똑한 기계가 등장한 시대에 수학이 쓸모가 있느냐고 묻는 이들에게 ‘그렇다’고 당당히 역설한다. 넷플릭스의 추천 엔진부터 로봇공학까지 인류의 삶을 바꾸는 수학의 원리가 소개된다. 2만2000원.

○ 우리는 달에 가기로 했다(리처드 와이즈먼 지음·박선령 옮김·리더스북)=‘스푸트니크 쇼크’로 휘청대던 미국이 인류 최초로 인간을 달로 보낸 아폴로 프로젝트를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을 8가지로 압축했다. 베스트셀러 ‘괴짜심리학’ 저자의 신작. 1만6000원.

○ 이기적 유인원(니컬러스 머니 지음·김주희 옮김·한빛비즈)=인간의 성장지상주의에 바탕을 둔 탐욕이 지구 생물권을 파괴하고 인류 멸종을 자초한다고 경고한다. 인류는 ‘슬기로운 인간’인 호모사피엔스가 아니라 자기중심적인 ‘호모 나르키소스’라고 꼬집는다. 1만7000원.

○ 응급의학과 곽경훈입니다
(곽경훈 지음·원더박스)=‘낭만닥터 김사부’나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응급실이 현실보다는 이상에 좀 더 가깝다는 것쯤은 알고 있다. 저자 자신이 실제 겪었던 4년간의 대학병원 응급실 모습은 정말 ‘괴물의 배 속’ 같다. 하지만 재미있다. 1만4800원.

○ 고재균의 사람, 성우(고재균 지음·스토어하우스)=유튜브에서 가끔 해외 만화영화 더빙을 기막히게 해낸 성우를 칭송하며 팬들이 만든 영상을 본 적이 있다. ‘소리에 마음을 담는 사람’ 성우 100명에게 각자의 성우 인생을 묻고 들었다. 1만3000원.

한중일 정원에서 찾은 트렌드Ⅱ(박경자 지음·학연문화사)=세계화 흐름 속에서 우리 정원의 차별성을 찾기 힘들어진 시대다. 같은 문화권인 한국과 중국 일본의 대표적인 정원의 역사와 특징을 탐사하고 비교 연구해 3국 정원의 트렌드를 찾아봤다. 2만 원.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