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금융지주(그룹) 부문 - 신한금융그룹
이런 일관된 그룹의 전략 실행이 바탕이 돼 신한금융은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어 내면서 국내 리딩 금융그룹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2017년 그룹의 협업체계를 기존의 자회사 간 단순 시너지 창출에서 고객에게 하나의 회사로 다가가 고객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원 신한(One shinhan)’으로 패러다임을 전환시켰다.
광고 로드중
신한금융은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7년 연속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되면서 지속가능경영분야 국내 베스트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했다. 또 국내 기업 최초로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에 편입되며 그룹의 체계적인 여성 인재 육성 및 경력 개발 프로세스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신한금융은 올해의 전략과제에 ‘지속가능경영 체계 확립’을 포함시켜 사회·환경적 책임을 깊이 인식함과 동시에 기업의 중장기 경제가치와 사회공동체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 및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미래 금융경쟁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을 선포하고, 2030년까지 20조 원을 친환경 관련 분야에 투자함과 동시에 자사 온실가스 배출량을 20% 절감하겠다고 선언했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