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소프트학부, 수학 가형 응시자 수학 반영 점수의 5% 가산점 부여 정시 가군 30명, 나군 929명 선발
이동일 입학처장
세종대는 27일부터 31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올해 정시모집을 통해 선발할 인원은 총 959명이다. ‘가’군 30명, ‘나’군 929명이다.
인문·자연계열은 ‘나’군에서 선발하는데 전년도와 같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 100%를 반영해 신입생을 뽑는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등급에 비해 좋은 수능 점수를 받은 수험생이라면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예체능계열은 ‘가’·‘나’군에서 선발하는데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뽑는다. 단 무용과와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 전공은 수시 미충원 인원 발생 시에만 정시 선발을 진행한다. 각 세부 전공별 전형방법 및 실기고사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반드시 모집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현재 일반 직장에 재직 중인 자의 진학을 위해 마련된 특성화고교졸재직자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와 글로벌조리학과에서 각 10명씩 선발한다.
수능 성적은 국어, 수학 영역의 경우 표준점수, 영어 영역은 등급, 그리고 탐구 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계열별 반영유형 및 비율은 인문계열이 국어(30%), 수학 나형(30%), 영어(20%), 사회탐구 2개 과목(20%),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이 국어(15%), 수학 가형(40%), 영어(20%), 과학탐구 2개 과목(25%)이다. 창의소프트학부는 국어(35%), 수학 가 또는 나형(35%), 영어(20%), 탐구 2개 과목(직업탐구 제외, 10%)이다. 창의소프트학부는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해당 반영 영역에 응시해야 지원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계열별로 확인해야 한다.
광고 로드중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자연계열에 속하지만 인문계열 수능에 응시한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국방시스템공학과와 항공시스템공학과 모두 국어(15%), 수학(40%), 영어(20%), 탐구 2개 과목(25%)을 반영하며,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 정시전형 중 유일하게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다. 국방시스템공학과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한국사 필수 응시)’를 충족해야 하고 항공시스템공학과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와 한국사 영역 3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합격이 가능하다.
예체능계열은 국어(70%), 영어(30%)를 반영하며 학과별로 실기고사 반영비율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지원 시 주의해야 한다. 관련 문의는 입학처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세종대는 우수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Sejong Honors Program(SHP)’을 시행하고 있다. 글로벌 창의리더 양성을 위해 기획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기자 imag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