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중앙생활권2구역을 재개발한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인근에 있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정차역으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서울 강남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GS건설 제공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지하철을 타고 종로 등 서울 강북의 중심지로 약 40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중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의정부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정차하는 역으로 계획돼 있다. 2021년 착공 예정인 이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강남구 삼성역까지 단 4정거장 만에 도달할 수 있다. 현재 약 74분이 걸리는 이동 시간이 16분으로 58분이나 단축된다. 강남 접근성이 눈에 띄게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시 도심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경의초, 호원중, 다온중, 상우고 등 학교뿐만 아니라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의정부로데오거리, 의정부제일시장, 청과야채시장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같은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단지와 약 2km 떨어진 곳에 들어설 의정부을지대학병원은 2021년 3월 완공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아파트는 설계할 때 실용성을 우선시했다. 해당 단지는 전 가구가 채광이 좋고 일조량이 풍부한 판상형으로 지어질 예정이며 주방 식료품 저장고로 사용되는 수납공간인 팬트리가 설치된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을 적용해 집 밖에서도 실내온도 조절 등이 가능하다.
일반 유리에 비해 실내 열전도율이 낮은 로이코팅 단열창호, 환기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이 설치돼 각 가구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저층 가구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적외선감지기와 방범형 도어카메라 등도 설치된다.
계약자들에게는 금융 부담을 낮춰주는 여러 혜택이 제공된다. 1차 계약금이 1000만 원 정액제로, 중도금 대출 이자는 후불제로 운영되어 계약금 외에는 잔금 입금 시까지 지불되는 추가 비용이 없다. 각 가구에는 발코니 확장 시공비용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조윤경 기자 yuniqu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