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에듀윌] ‘공인중개사 경매’ 이론도 실전도 한 번에 OK!

입력 | 2019-07-17 15:14:00


서울 강남 3구의 경매 열기가 뜨겁다. 서울 강남 3구는 강남구·서초구·송파구 일대를 말하는 것으로 이 지역의 경매 낙찰가율은 향후 부동산 시장의 선행 지표가 된다.

실제로 이들 지역의 7월 낙찰가율은 100%를 넘었고, 평균 응찰자 수 역시 두 달째 두 자릿수다. 향후 강남 주택시장의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인 것이다.

전국적으로 살펴봤을 때도 부동산 경매 진행 건수는 상승한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전국 일평균 경매 진행 건수는 551건으로 5월보다 45건 늘어났기 때문. 이는 2016년 5월에 607건을 기록한 이후 3년 1개월 만의 최고 신기록이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의 경매 열기가 전국적으로 확대되면서 부동산 중개업에 종사하는 공인중개사들에게 부동산 경매에 대한 학습이 더욱 필요해졌다. 부동산 관련 경매 투자 및 접근 방식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 중개인으로서 전문성 확보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에듀윌 부동산 실무 대학은 부동산 경매 관련 학습 과정인 ‘리얼 경매 심화반’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 과정은 부동산 중개업에 현재 종사하고 있는 분이나 경매 투자를 통해 노후 대비 자산관리를 하고 싶은 분, 경매 투자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분들 모두에게 유용한 과정이다.

경매 강의 경력 16년의 에듀윌 부동산 실무대학 경매 전임교수가 강의를 진행하면서, 일반적인 부동산 경매에서 어려운 부분을 사례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여기에 실제 현장 물건 분석을 통해 학습자가 궁금해 하는 경매의 모든 것을 확실하게 공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