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이 주관하고 공공혁신위원회가 주최하는 ‘제15회 대한민국 공공컨퍼런스’가 5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 힐튼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정부가 제시한 ‘혁신적 포용국가’를 바탕으로 ‘혁신성장과 포용’을 주제로 삼았다. 이날 정부부처, 학계전문가, 공공전문 컨설턴트 등은 함께 주요 정부 정책에 관해 올바른 방향과 정의를 해석하며 공공기관의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갑 공공혁신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진석 서강대 교수의 ‘과거를 살 것인가, 미래를 살 것인가’라는 주제의 강연이 이어졌다. 이후 기획재정부 차관보가 ‘공공기관 정책 방향’이란 주제로 공공기관의 현황, 이해, 주요 현안 관련 이슈를 공유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오철호 숭실대학교 교수, 이종욱 신구대학교 교수, 김용진 전 기재부 제2차관이 토론자로 나서 공공 정책의 방향을 두고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광고 로드중
KMAC 관계자는 “이번 제15회 공공컨퍼런스는 국내 공공 분야 담당자들이 모인 최대 규모의 자리로, 본 컨퍼런스를 통해 공공기관의 도약을 위한 정책 방향의 기틀을 다지고 새로운 혁신방안을 제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