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종합소득세 신고, 사업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라면 반드시 이 기간 안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하는 것으로 매년 같은 기간 신고가 진행되지만 합산과 세무조정 등의 과정에서 까다롭고 복잡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많아 일반 개인사업자들은 신고에 애를 먹곤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필요경비율 조정, 소득세 최고세율 인상 등 새롭게 적용되는 법령이 있어 더욱 혼란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이지샵 자동장부\'는 인터넷 세무신고 프로그램으로 신고 과정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세무대행 이용이 부담스러운 사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간편장부를 통해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사업자에게 필요한 세무신고를 모두 지원한다. 개정된 세법 적용으로 혼란 없이 편리한 신고가 가능하며 쉬운 용어 및 사용 방법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등 매출/비용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와 장부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주며 PC·모바일 등 원하는 환경을 통해 어디서든 장부를 작성할 수 있다. 또 자동으로 전자신고세액공제, 기장세액공제 등이 적용된다.
이지샵 자동장부 관계자는 "종합소득세 신고법으로는 업종코드에 따라 분류된 추계율로 신고하는 추계신고와 장부를 작성해서 신고하는 기장신고가 있다"면서 "손실을 보거나 일정 매출 이상인 사업자의 경우에는 장부를 작성해 기장신고하는 것이 훨씬 유리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이지샵 자동장부를 이용하면 쉽고 간편한 기장신고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광고 로드중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지샵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