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이티비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광고 로드중
이곳은 4월 중순부터 6월까지가 적기다. 따뜻한 봄에도 웅장한 설벽을 감상할 수 있고 8월에도 눈싸움을 즐길 수 있다. 20m가 넘는 설벽을 감상하려면 사람이 많이 몰리는 4월을 피해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게 좋다. 알펜루트가 개장 전이라고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알펜루트를 제외하고 일본의 북알프스를 즐길 수 있는 신호타카 로프웨이는 매 계절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한다. 일본 유일의 2층 곤돌라에 탑승하면 2000m 높이에서 북알프스의 경관을 볼 수 있다. 신호타카 로프웨이는 산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봄부터 가을까지 특별한 루트를 개방한다. 알록달록 예쁘게 물든 하이킹 코스를 돌고 해가 저물기 전에 로프웨이를 타고 내려오는 것을 추천한다. 제1로프웨이와 제2로프웨이의 사이에 위치한 나베히라 고원은 온천과 전통적인 먹거리,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산책코스가 있다. 종착지이자 하이라이트인 산 정상 전망대에 도착하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절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마쓰카와는 도야마를 가로지르는 폭이 좁은 강이다. 도야마성 주위를 돌며 흐른다. 강 주변으로는 약 500그루의 벚꽃나무가 2.5km 구간을 따라 늘어서 있는데 4월 초에는 강 주변 만개한 벚꽃으로 봄맞이 여행명소로 유명하다. 벚꽃 터널 사이로 흐르는 강 위에 하얗게 내린 꽃비와 옆으로는 작은 유람선이 지나간다. 7개의 다리를 건너는 유람선에서는 한국에서는 보지 못했던 벚꽃 천국을 경험해볼 수 있다.
광고 로드중
롯데그룹 여행기업인 롯데제이티비에서는 매력적인 도야마를 만끽할 수 있는 도야마 4일 상품을 준비했다.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장점만 모은 핏팩(FITPACK)으로 구성돼 알차고 효율적인 여행을 할 수 있다. 특히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 필수 용품으로 구성된 ‘투어서포트패키지’를 증정한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제이티비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