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김무성 “4대강 보 해체? 文대통령에 경고한다”

입력 | 2019-02-26 10:07:00

"대대적 국가 파괴 행위 나서고 있어" 비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26일 정부의 4대강 보 일부 해체 결정에 대해 “정책이 아니라 우파 정부의 치적을 다 없애겠다는 그들만의 적폐 청산 놀음”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대안 찾기’ 토론회에 참석해 “대대적 국가 파괴 행위에 나서고 있다”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가장 피해를 보는 건 농민이고 주민”이라며 “농민들에게 보는 환경문제가 아닌 생존 문제다. 강 수위가 낮아지면 주변 지천 수위도 낮아져 농사를 지을 물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에게 경고한다”라며 “대통령과 정부가 엉터리 정책을 밀어붙이고 국민에게 부당한 요구하고 피해를 줄 때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게 저항운동”이라며 “정부가 잘못한 게 많지만 4대강 보 해체는 저항운동으로 맞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국당 ‘4대강 보 파괴 저지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정진석 의원도 “도대체 22조 예산이 투입된 사회간접자본을 막무가내로 때려 부순다는 정부가 세상에 어디 있는가”라며 “4대강 사업 전면 폐기를 기도하는 사태를 보며 정권의 안하무인격인 엽기적인 나라 파괴 발상에 소름이 끼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사람이 먼저라고 입버릇처럼 하면서 왜 국민을 불편하게 만드느냐”라며 “사실이 광기에 질식하는 사회는 희망이 없다. 국회에서 보 철거 비용 예산은 통과 안 된다”라고 단언했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