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뷰티풀 데이즈’ 이나영 “엄마 역, 이젠 공감할 수 있었다”

입력 | 2018-10-04 15:49:00

배우 이나영이 4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중극장에서 열린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News1


배우 이나영이 엄마 연기를 공감하며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나영은 4일 오후 부산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중극장에서 진행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윤재호 감독)의 기자회견에서 극중 아들과 다시 만나는 엄마 역을 맡은 것에 대해 “예전에는 상상만으로 했던 감정이 지금도 다 공감을 할수는 없지만, 공감할 수 있는 일부분이 생긴 것 같다. 대본이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정에서는 나이대별로 장소와 시대가 누적되는 감정이어서 회상 장면을 먼저 찍어주셨다. 그래서 감정을 표현하기에는 더 수월했다”고 설명했다.

‘뷰티풀 데이즈’는 도망친 어머니를 14년 만에 만나기 위해 한국을 찾은 젊은이 젠첸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이나영이 탈북자 출신 어머니 역을, 장동윤이 그의 아들 젠첸 역을 맡았다. 그밖에 오광록, 이유준, 서현우가 출연한다.

이나영은 ‘하울링’(2012) 이후 6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왔다. 이 영화에서 그는 탈북자 출신으로 험난한 삶을 산 후 14년 만에 아들과 조우하게 되는 여성을 연기했다.

한편 ‘뷰티풀 데이즈’는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오는 11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해운대=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