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내달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241번지 용현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인 ‘탑석센트럴자이’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의정부에 처음 공급되는 대단지 자이 브랜드 아파트다. 7호선 탑석역(예정) 개통 호재로 수요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탑석센트럴자이는 지하 3~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 규모를 갖췄다. 이중 전용면적 49~105㎡, 832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49㎡ 11가구, 59㎡ 256가구, 75㎡ 181가구, 84㎡ 355가구, 105㎡ 29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다.
광고 로드중
국토교통부는 올해 1월 의정부경전철 탑석역을 7호선 환승역으로 확정지었다. 이 역이 개통되면 서울 도봉산역(1, 7호선)까지 2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강남 생활권인 7호선 청담역과 강남구청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해당 노선은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의정부경전철 송산역도 인접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국토부에 따르면 GTX C노선은 현재 양주~수원 등 10개 지역에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 노선에 의정부시가 포함돼 있으며 GTX C노선이 구축되면 의정부에서 강남 삼성동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포천고속도로 수혜도 누릴 수 있다. 세종포천고속도로는 세종과 포천 지역을 잇는 민간고속도로다. 구리~포천 구간은 구리포천고속도로가 지난해 6월 개통됐다. 탑석센트럴자이는 동의정부 IC를 통해 구리~포천 구간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서울과 세종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복합문화융합단지’도 오는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복합문화융합단지는 총 사업비만 1조70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 곳에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YG글로벌 케이팝(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 테마파크 등이 들어선다. 향후 쇼핑과 문화, 관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에 대규모 키즈파크(예정)를 비롯해 게스트룸과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특히 키즈파크는 의정부 아파트 중 최대 규모로 만들어진다. 대단지 커뮤니티로 유명한 반포자이 키즈카페와 비교해 3배가량 넓은 면적에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는 비조정대상지역에 공급되기 때문에 최초 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통장은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 대상이다.
정명기 GS건설 분양소장은 “탑석센트럴자이는 7호선 개통 호재에 따라 역세권 프리미엄이 더해져 향후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고 의정부에 처음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로 수요자 관심이 높은 편이다”며 “여기에 서울시가 강북구 개발에 힘을 쏟기로 결정하면서 그 영향이 강북구와 인접한 의정부까지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탑석센트럴자이 홍보관은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806번지 101호에서 운영 중이다. 본보기집은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서 오는 10월 중 개관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9월로 계획됐다.
광고 로드중